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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리익스프레스 '신선을 알리다'

예박이아빠 2025. 4. 29. 21:09

알리익스프레스 '신선을 알리다' 서비스

 

 

1. 개념

 

'신선을 알리다'는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가
한국 시장을 겨냥해

새롭게 출시한 신선식품 및 생필품 당일 배송 서비스입니다.

 

 

채소, 과일, 육류, 수산물, 간편식 등

신선도가 중요한 상품
빠른 배송망을 통해 주문 당일 또는

다음날 배송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기본적으로 알리익스프레스가

한국 물류 인프라를 활용하여
국내 업체와 제휴해 직접 운영합니다.

 

 

2. 도입 배경

 

쿠팡 로켓프레시, 마켓컬리 샛별배송
한국 내 신선식품 새벽배송/당일배송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는 가운데

 

알리익스프레스가 가격 경쟁력만으로는 한계를 느끼고

배송속도 개선 + 신선식품 라인업 강화를 통해
한국 소비자 만족도를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적 조치

 

특히 MZ세대, 1~2인 가구를 겨냥하여
생필품+식품 당일 수요를 잡기 위한 시도

 

 

3. 경쟁 전략

 

 

초저가+빠른배송 결합

기존 알리익스프레스의 강점인

저렴한 가격을 유지하면서

배송을 국내 수준(당일/익일)로 단축하여
쿠팡, SSG닷컴, 마켓컬리 등과 직접 경쟁

 

 

현지 물류 인프라 구축

국내 풀필먼트(배송대행) 업체와 제휴

서울, 수도권 중심으로 물류센터 확보

 

 

'신선' 이미지 강화 마케팅

신선식품 전용 프로모션, 품질 보증

오프라인 유통기업 출신 전문가 영입하여

품질 관리 강화

 

 

국내 중소 생산자 연계 확대

국내 농축수산물 생산자들과 직거래 모델 구축

국산 프리미엄 제품도 빠르게 배송하는 모델 시험

 

 

앱 내 '신선관' 별도 운영

빠른배송 가능 신선제품을 별도 모아

판매하여 사용자 편의성 제고

 

 

4. 기대 효과

 

브랜드 이미지 개선

"저렴하지만 느린 해외배송" 이미지를
"빠르고 신선한 쇼핑몰"로 전환하는 데 기여

 

 

한국 시장 점유율 확대

생필품·신선식품 시장은 구매 빈도가 높아
장기적 고객 락인(lock-in) 효과 기대

 

 

LTV(고객 생애가치) 증대

한 번 구매 후 재구매 빈도가 높은 식품·생필품군을 통해
전체 플랫폼 충성도 강화

 

 

현지화 성공 모델 구축

한국 시장을 시작으로 다른 해외시장

(일본, 동남아 등)으로
신선물류 모델 확장 가능성 검토